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함께 나누는 삶 실천한 올해의 연세인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5-01

함께 나누는 삶 실천한 올해의 연세인들

 

창립기념식서 사회봉사상 수여… 개인부문 2인, 단체 1개팀 시상

 

 

우리 대학은 교육이념인 진리와 자유를 바탕으로 ‘연세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연세인들을 발굴해 사회봉사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회봉사상 수상자로는 먼저 개인부문 진리상에 김태욱 동문(일반대학원 정형외과학 16)이 선정됐다. 김태욱 동문은 교통사고로 인한 신체 및 정신적 후유증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더 힘든 상황에 놓인 타인에 대한 공감과 함께 나누는 삶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왔다. 나아가 장애우, 소아암 환우, 외국인교환학생, 저개발국의 주민 등 의지가 필요한 이웃을 위해 의술을 실천하며 참 기쁨의 삶을 지속하고 있다.

 

개인부문 자유상은 조성현 학생(경영 11)에게 돌아갔다. 조성현 학생은 ‘섬김의 리더십’ 수업을 통해 ‘함께 사는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심화시키며 요양원과 중증 장애인 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2016년에는 1년 동안 해외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등 학업과 나눔의 균형을 실천하고 있으며, 나눔과 지식을 결합시켜 나가고 있다.

 

단체부문 진리상 수상자로는 봉사동아리 ‘리듬오브호프’가 선정됐다. 이들은 미디어를 통해 선한 임팩트를 창출시키고 있는 학생 동아리다. 전공과 재능을 살려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사례를 발굴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사연을 소개하는 등 온라인 모금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금까지 총 5억여 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관련기사 22면)

 

vol. 60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