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 아카데미팀이 작년 하반기부터 소통을 통한 창의적 조직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한 학습조직 활동을 마무리하고, 그동안의 활동 내역을 겨루는 자리를 마련했다.
연세암병원이 권위있는 과학잡지 Nature지에 명사수(Sharp Shooters)라고 소개된 꿈의 암 치료기인 중입자 치료기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다. 중입자 치료기는 전체 암 환자의 20%를 차지하는 3대 호발 난치암(5년 생존율 30% 이하)인 폐암, 간암, 췌장암은 물론이고, 치료가 어려웠던 재발성 직장암, 골육종, 척삭종 등 난치암 치료 그리고 고령의 암 환자들에 대한 비침습적 치료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건섭 원주부총장, 황재훈 원주기획처장, 이종오 책임교수(경영학부)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방문하여 K-Move스쿨 ‘제 1기 인도네시아 글로벌 지역 전문가 취업양성 프로그램’의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제80회 연세콘서트시리즈 ‘서울 기타 콰르텟’ 음악회가 4월 26일 오후 7시 원주캠퍼스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공연한 장원영 씨는 현재 미국 메릴랜드 소재 Montgomery College에서 강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독주회를 가지고 있다.
‘SPRING SPECIAL 원주시립교향악단 1차 기획연주회’가 5월 12일 오후 7시 30분 원주캠퍼스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원주시립교향악단(상임지휘자 김광현)은 수준 높은 음악세계 구축과 이를 통한 원주시민들의 삶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삼고 지난 19년 간 국내 최고 수준의 교향악단으로 도약해 왔다.
원주LINC사업단(단장 김희중)은 5월 18일 원주캠퍼스 산학관에서 ‘2016 연세 MEDICI 산학협력 비전 선포식’(이하 선포식)이 진행됐다. 이번 선포식은 원주LINC사업단의 5차년도 시작과 함께 원주캠퍼스가 산학협력의 메카로써 지역산업과 동반성장을 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발돋움
올해로 10회째 접어드는 2016 페어런츠데이가 5월 20일 원주캠퍼스에서 열렸다. 행사는 1부 ‘교수-학부모 간담회’, 2부 ‘본 행사 및 오찬’, 그리고 특별히 마련된 원주시립교향악단의 ‘환영 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장학금 수여식’이 4월 27일 오전 11시 원주캠퍼스 청파회의실에서 진행됐다. 김종우 동문은 제약·보건·바이오산업 중심으로 ㈜듀켐바이오를 운영하면서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2012학년도 1학기부터 경영학부 2명, 화학 및 의
‘1박2일’, ‘꽃보다 시리즈’ 등 수많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나영석 동문(행정학과 94)이 지난 5월 4일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나를 찾아서 떠나는 여행’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