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학연구원 HK문자연구사업단(단장 윤혜준)이 지난 4월 22일 오후 3시 문과대학 100주년 기념관에서 국제학술대회 ‘쓰기와 읽기의 일상 문화’를 개최했다.
동서문제연구원은 기후변화시대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대학의 발전을 위해 그린캠퍼스(Green Campus)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연구원은 지난 5월 16일 상남경영원 아이리스홀에서 태국 탐마삿대학교와 국제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술정보원(원장 이정우)이 주최하는 제2회 전자정보박람회가 지난 4월 28일 연세ㆍ삼성 학술정보관 1층 U라운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18개 전자정보제공업체의 부스가 개설되었으며 다양한 학술 DB, 전자저널, 전자책의 홍보와 이용방법에 대한 시연이 펼쳐졌다.
생명시스템대학 생명공학과(학과장 정형일)는 지난 4월 26일 오후 5시30분 백양누리 그랜드 볼룸에서 ‘2016 신입생 및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학생, 학부모, 교수, 동문 등 총 12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과 연혁 및 현황 소개, 진로 현황, 연구직 및 학계 산업계 진출사례, 생명공학의 비전에 대한 소
동서문제연구원 리더십센터(소장 이정훈)는 지난 5월 19일 오후 1시 백양관 대강당에서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회장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손병옥 회장은 2011년 푸르덴셜생명의 이사를 거쳐, 현재는 푸르덴셜생명의 회장으로 재직중이다. 사회공헌에도 힘써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
우리 대학교 교직원 야구단(단장 공정환, 감독 김명근)이 지난 5월 5일 오후 1시 일산 삼애캠퍼스 야구장에서 창립기념대회를 가졌다. 김효성 총무처장과 정광수 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예인 야구팀 조마조마와 경기를 진행했다.
의료원은 상시적인 연구 산업화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의과학연구처 산하에 산학융복합의료센터를 신설했다. 산학융복합의료센터는 헬스 IT, 의료영상 및 의료기기 임상연구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원을 확보하고, 산업체 및 이공계 연구자들과의
의대 천재희 교수(내과학)가 사람 장 속에 사는 바이러스가 만성 염증성 장 질환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면역학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Immunity지(인용지수21.561) 4월호에 발표했다.
연세암병원이 지난 4월 28일 프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메디컬아시아,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 환자 유치와 국제 의료협력 활성화를 일군 공로로 암병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